IT/새로운 뉴스

iOS9의 새로운 기능과 변화점 정리

퍼스나콘 2015. 6. 10.

iOS9의 총정리

맥루머스에서 iOS9에서 추가&변경점을 정리하여 올렸습니다.

iOS9는 당초 루머에서 큰 기능 변화 없이 최적화 중심으로 갈 것이라고 했었는데

의외로(?) 기능의 추가가 있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 키노트에서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선택가능한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앱이 생겼고, 설정 어플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의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변경 - Shift를 눌렸을때 키보드에 대소문자가 변경되어 표시되어서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쉬프트가 눌려졌을때가 위의 경우, 쉬프트가 눌리지 않았을때는 아래의 경우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새로운 편집 컨트롤과 새로운 샌 프란시스코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파인드 마이 프랜즈/아이폰 - Find My Friends 와 Find My iPhone 두개의 앱이 iOS9에 자동적으로 기본설치 되어있습니다. 이전에 앱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했어야 했습니다. Find My Friends는 알림 센터에 추가할 수 있으며, 친구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절전 - 주위의 빛과 근접 센서를 활용하여 당신의 아이폰이 테이블을 향해있다면 알림이 왔을때 화면을 켜지 않습니다. 다른 추가사항으로 iOS9을 사용한 아이폰은 1시간의 추가 배터리 라이프를 얻을 수 있고,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여 3시간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배터리가 20%나 10%가 되었을때 뜨는 팝업에서 저전력 모드를 켤 수 있습니다.



배터리 셋팅 - 새로운 배터리 기능이며 설정 어플의 "배터리"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저전력 모드를 켤 수 있는 항목입니다. 또한 더 디테일한 배터리 사용 정보를 보여줍니다. 저전력 모드에서는 백그라운드 액티비티, 모션 이펙트, 월페이퍼 에니메이션이 꺼집니다. 배터리 정보는 또한 알림 센터에 표시되고, 애플워치와 iOS기기들의 배터리를 보여줍니다.



패스코드 - 비밀번호 설정을 하게되면, 기존의 4자리 숫자 입력 대신 6자리 숫자 입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여전히 4자리 숫자 입력을 선택할 수 있으며 "패스코드 옵션"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 -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진앱 하단에 빠르게 넘겨볼 수 있는 사진 썸네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어플 내부의 포토 플리커를 사용하여,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와 다른 소스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리 - 시리가 애플워치의 시리와 같이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홈버튼을 누르고 있을때 시리가 활성화 되면 이제 진동이 있습니다.



사이드 스위치 - 드디어 아이폰의 옆면에 달린 사이드 스위치를 '회전 잠금' 또는 '무음'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이 옵션은 아이패드에서만 되었습니다.

.




비디오 녹화 - 비디오 녹화 옵션이 생겼습니다. 일반 비디오 녹화 설정으로 720p 30fps, 1080p 30fps, 1080p 60fps를 선택할 수 있고, 슬로모션 설정으로 720p 120fps, 720p 240fp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일 - 메일 앱에서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파일만 됩니다.



연락처 - 앱 전환기에서 연락처가 사라지고 대신에 홈 스크린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핑 한 이후 프로엑티브 메뉴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설정 검색 - 설정 앱에 검색 바가 생겨서 정확한 설정의 위치를 빨리 알아낼 수 있습니다.



메모 - 애플이 스케치를 지원하는 새로운 노트앱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최근에 삭제된" 리스트를 추가하여 실수로 지운 메모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 - 팟캐스트 앱이 새로운 옵션과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재생하지 않은 항목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알림 집단화(Grouping) - 이전의 시간 날짜순 정렬 대신 앱별로 알림을 그룹화 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설정앱에서 찾을 수 있으며, 시간 날짜순 정렬이 새 기본값입니다.



어플로 되돌아가기 - 알림을 탭하거나 사파리에서 링크를 눌렸을때 새로운 앱이 열리면, "되돌아가기" 버튼을 통해 사용하던 앱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진동과 흔들어 되돌리기 - 모든 진동과 "Shake to Undo.(흔들어 되돌리기)"를 끌 수 있습니다.



아이폰6 메시지 - 아이폰6에서 이름 대신에 연락처 사진을 표시합니다. 이전에 아이폰6 플러스에서만 연락처의 사진을 표시했었습니다.


월페이퍼 - iOS9에 새로운 월페이퍼가 추가되었고, "정지(Still)" 또는 약간씩 움직이는 "원근(Perspective)"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오버 - 시리 목소리를 보이스오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urce : macrumors

관련글

애플, iOS9 공식 공개, 기능 총 정리

애플, OSX 10.11 엘 케피탄 발표

애플, iOS9부터 아이패드에 멀티태스킹 지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