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새로운 뉴스

갤럭시노트3, 서명 언락 지원

퍼스나콘 2015. 7. 31.


갤럭시노트3, 시그니쳐 (서명) 언락!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생물학적인 보안 시스템이 큰 인기를 얻고있으며 현재 많은 스마트폰들이 지문인식 스캐너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5s, 아이폰6, 삼성 갤럭시S5,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가 가장 주목받으며 리드하고 있습니다. 구글도 또한 가을에 업데이트 될 것으로 보이는 가장 최신의 OS인 안드로이드M 업데이트에서 운영체제에서 네이티브로 지문인식 보안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 그래서 화웨이 넥서스를 포함한 더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생물학적인 보안 시스템을 보여줄것입니다.


갤럭시노트3는 2013년에 출시되었고 지문인식 스캐너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노트3 유저의 경우, 자신의 디바이스를 보호하기 위해 어떤것을 할 수 있을까요? 글쎄요, 보통 잠금해제로 패턴 방식을 많이 사용하거나, 안전하지 않은 스와이프 잠금해제, 또는 암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잠금해제 방식들은 스스로 유리한점과 불리한점이 존재합니다. 갤럭시노트3에 해본적 없는 하나의 새로운 보안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있나요?


기능은 '서명 잠금해제(Signature Unlock)'라고 불리며, 어떻게 갤럭시 노트3에서 활성화 하는지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떻게 서명 잠금해제를 실행하나요?


서명 잠금해제는, 상단바를 내려 톱니바퀴 아이콘(설정 어플)을 탭해서 실행합니다. 설정 페이지 중 스크롤을 내려 "개인" 섹션의 "잠금 화면"을 선택합니다.




잠금 화면 설정에 들어왔다면, 5개의 잠금 화면 설정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스와이프, 서명, 패턴, PIN, 패스워드)

"서명"을 선택하세요.



여기서 S펜을 이용하여 완전한 서명 언락을 위해 3번의 서명 등록을 요구하게 됩니다. S 펜 스타일러스를 이용하여 기억할 수 있는 이름이나 닉네임 같은 서명을 쓰세요.


각각 쓰고나서, 하단 우측의 "Continue"를 눌려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지 상단에 "3"이라는 숫자가 보이고, "Confirm"을 누르면 서명 잠금해제가 완성됩니다.





서명을 설정한 이후, 스타일러스 펜으로 그렸던 닉네임이나 서명을 잊었을 경우를 대비해 백업 PIN을 만들어야 합니다. PIN 코드를 두번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이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휴대폰의 화면을 켤때, 서명을 입력해야만 합니다.


서명 언락은 미래의 어떤 시점에서 PIN 코드 사용을 의무화 할 수 있지만 우리는 PIN 코드보다 기억하기 좀 더 쉽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닉네임이 이를 복잡하게 할 수 있지만 자신의 실제 이름을 잊을 수 없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Source : Sammobile

관련글

언팩행사에서 공개될것으로 보이는 노트5 사진

갤럭시노트5 고해상도 사진 유출

삼성, 노트5 공식 언팩 초대장 배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