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새로운 뉴스

기어S2 아이폰도 지원할것

퍼스나콘 2015. 9. 6.


기어S2, 아이폰과도 연동?


삼성전자는 자사의 최초 원형 스마트워치인 기어S2를 4.4버전 이상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삼성이 아닌 회사의 스마트폰 사용자 또한 기어S2의 구매 고객이 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기존의 삼성의 스마트워치인 기어 시리즈는 타이젠으로 구동되고, 오직 삼성 스마트폰, 태블릿만 호환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어S2에서 삼성은 더 많은 고객을 위해 삼성이 아닌 스마트폰까지 공식적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의 한 대변인은 Digital Spy를 통해 확인시켜줬는데, 삼성은 안드로이드 웨어가 걸어간 길을 따라 아이폰을 기어S2 지원 기기에 추가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웨어는 애플의 스마트폰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었습니다. "우리는 iOS의 개방 가능성을 보고있다" 라고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만약 지원이 될 경우, 아이폰을 지원하는 최초의 삼성 스마트워치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는 애플워치가 이미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와의 경쟁이 시작된 이후, 자기의 홈 잔디에서 더 많은 경쟁을 한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웨어와 기어S2가 모두 아이폰을 지원하기에, 애플워치는 더 많은 경쟁을 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대변인은 언제 그렇게 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얘기하지 않았기에, 삼성이 이동을 결심하기 전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


Source : sammobi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