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새로운 뉴스

구글 플레이스토어, 드디어 중국에 진출

퍼스나콘 2015. 11. 22.


2016년 초 플레이스토어 중국 진출

실제로 구글 안드로이드의 가장 큰 경쟁자는 안드로이드 입니다. 왜냐하면 구글 버전의 안드로이드는 구글 앱들과 플레이 서비스들을 포함하지만, 특히 중국과 러시아와 같은 국가에서 구글의 서비스가 빠지고 자체적인 서비스가 탑재된 AOSP 안드로이드가 많습니다. 그리고 구글은 최근에 중국에서 이 계획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이는 특히 큰 뉴스입니다. 왜냐하면 구글이 검색 서비스를 중국으로부터 명백하게 밀어내고 있고 2010년 이후로 중국에 있는 구글 제품의 지역화 된 버전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리포트에 따르면, 구글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중국에서 2016년 중국의 새해인 2월 이후 혹은 이른 여름에 런칭할 계획을 하고있다고 합니다.




흥미롭게도, 리포트에 따르면 중국에서의 구글 플레이는 중국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 되었으며, 현재 국제적인 구글 플레이 버전과 연결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장에 따르면 구글이 중국 법의 필터링에 관하여 (검열이라고 불리는) 따르기로 했다고 합니다. 구글이 자사의 앱과 플레이 서비스의 전체 제품군을 런칭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불분명합니다.


구글은 중국 시장에 다시 돌아가고 싶어하며 천천히 제품들을 런칭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위안화와 13억의 인구에 저항하기는 어려운것으로 보입니다.


Source : phonearena

관련글

갤럭시S7, S7 엣지 악세사리에 대한 내용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UX 유출

루머의 4인치 아이폰은 아이폰5s 기반일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