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루머

[루머] '안정성'을 중심으로 개발중인 iOS9

퍼스나콘 2015. 5. 20.

 

 

iOS9은 안정성?

오는 9월 중, 아이폰6s가 발표 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아이폰은 항상 그랬듯이, 새로운 iOS를 탑재하고 발매되었습니다.

 

아이폰5s의 발표와 함께 찾아온 iOS7은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아이폰6와 함께한 iOS8은 연동성, 연속성에 초점을 뒀었습니다.

 

 

 

 

하지만 iOS7과 iOS8이 예전 iOS6에 비해 많이 무겁고 불안정하며, 버그가 끊임없었다는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었습니다.

애플도 이걸 알고 있겠지만.. 아니 제일 잘 알고있겠죠.

 

그래서 iOS9은 안정성을 중심으로 개발중이라고 하는 소식들이 대다수입니다.

 

여러 외신들의 iOS9에 대한 루머와 소식을 종합해보았습니다.

 

  1. 다크 테마 지원 - OSX 요세미티도 다크 테마가 정식적으로 지원되기 시작했으며, iOS도 될것이라는 루머입니다.
  2. Siri API 개방 - 음성인식 시리 소스를 개방하여 다른 어플에서도 사용가능 할 것이라는 루머입니다.
  3. 안정성 향상 - 가장 중요한, 안정성 향상에 관련한 소식입니다.
  4. 어플 숨기기 - 이제 원치않는 어플을 폴더에 집어넣는 행동은 필요없을 수도 있습니다.
  5. 제어센터 사용자 지정 - 제어센터를 안드로이드처럼 사용자 입맛대로 커스텀 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6. OS 용량 다이어트 - OS 용량이 가벼워져 16GB 기기에서 부담이 줄 것이라고 합니다.
  7. Beats Music 통합 - 애플이 인수한 비츠뮤직이 OS에 통합 될 것이라고 합니다.
  8. 애플 맵 업데이트 - 아직 빈약한 애플맵이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합니다.

 

대략 이 정도로 정리되네요.

 

또한 지원기기에 대한 루머인데

 

"아이폰 5 / 아이폰 5c / 아이폰 5s / 아이팟터치 5세대 / 아이패드3 / 아이패드 에어 / 아이패드 에어2 / 아이패드 미니 / 아이패드 미니2 / 아이패드 미니3"

 

를 지원 할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