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새로운 뉴스

애플, iOS9 공식 공개, 기능 총 정리

퍼스나콘 2015. 6. 9.


iOS 9 추가기능 총 정리




iOS9은 아이패드 2, 3, 4, 에어, 에어2, 미니, 미니2, 미니3

아이폰 4s, 5, 5c, 6, 6+

아이팟터치 5세대를 지원합니다.



애플이 WWDC 2015 기조연설에서 iOS 9을 발표하였습니다.



-Proactive Assistant : 사용자의 행동을 예측하여 지원을 합니다. 예를들어 헬스장에서 매일 음악을 듣는다면 그 시간대에 이어폰을 꽂을경우 자동으로 음악으로 이동하며, 이메일에 전화번호가 적혀있지만 연락처에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전화번호의 주인을 알려주는 등의 기능입니다.




-Spotlight API 제공 : 어플 내부의 데이터를 Spotlight를 통해 모두 검색할 수 있습니다.




-Siri 기능 업그레이드 : 시리가 능동적 검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들어 메시지 어플을 띄우고 있을때 "[이것] 오늘 밤에 알려줘"라고 말할경우 시리가 '이것'이 뭔지를 판단하여 처리합니다.


   

메세지 어플에서 시리를 띄우고


   

Remind me about 'this' later today 라고 말을하자

시리가 메세지 내용을 분석하여 캘린더에 넣습니다.



또한 이 모든것은 '익명'으로 처리되며 써드 파티에 공유되지 않고 애플 서비스에 링크되지도 않으며 랜덤 식별자를 가진다고 합니다.

모든것은 당신의 컨트롤하에 있습니다.



- 애플 페이 영국 지원과 미국의 신용카드 회사 추가 지원 : 이제는 익숙해진 애플 페이의 소식입니다.




- 메모 어플의 향상 : 필기를 지원하며, 여러가지 양식도 지원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지도를 연결할수도 있습니다.


.




- 애플맵의 향상 : 길찾기와 공공교통이 지원됩니다. 유명한 도시에서는 데이터를 제공받으며 애플페이가 사용가능한 매장이 표시됩니다.

유명한 도시에 한국은 없습니다. ㅠㅠ



- 뉴스 어플의 등장 : 플립보드와 비슷한 뉴스 어플이 등장했습니다. OS 기본어플이며 처음은 미국, 영국, 호주가 지원될 것입니다.





-아이패드를 위한 기능 추가


QuickType : 기본 키보드에서 스와이프를 지원하며, 두손가락으로 키보드를 트랙패드화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터치패드와 비슷하게 커서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트랙패드화 / 맥의 단축키와 동일합니다.



-멀티태스킹 : 말그대로 멀티태스킹입니다.



SplitView로 7:3 / 5:5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팝업비디오로 동영상을 화면에 띄워둘 수 있습니다.

SplitView는 또한 양쪽의 어플이 모두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팝업비디오는 아이패드 에어, 에어2, 미니2, 미니3를 지원합니다.


SplitView는 아이패드 에어2만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성능향상, 배터리 절약 모드, OTA 용량감소, 헬스킷, 홈킷, 카플레이 지원 확대, Swift 2 등의 공개가 있었습니다.

개발자 베타는 오늘부터 시작되며, 퍼블릭 베타는 7월중으로, 공식 공개는 가을이라고 합니다.


Source : TheVerg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