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어S에 안드로이드를?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및 피트니스 추적기를 제작한 최초의 스마트폰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타이젠 기반의, 또는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스마트워치들을 내놓았었고, 그 중 기어S는 스마트워치에 많은 기능을 집약한 제품이었습니다. 스마트워치임에도 불구하고, 기어S의 스펙은 엔트리 레벨 스마트폰에 견줄 수 있을 정도이며, 타이젠 기반의 제품입니다.

    타이젠 기반의 제품인 기어S에 안드로이드를 구동시키는것은 많은이들의 꿈이었는데, 이 꿈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XDA 개발자 포럼 멤버 중 한명인 biktor_gj는 기어S에 성공적으로 안드로이드 롤리팝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부팅시켰습니다. 진행과정은 루팅을 포함해, 커스텀 커널뿐만 아니라 커스텀 리커버리 (TWRP)를 설치하고, CyanogenMod 12.1 (CM12.1)을 설치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멋진 커브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으로 구동중인 기기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기어S에 설치하려고 생각했다면, 언락된 GSM 버전의 기어S에서만 작동한다고 확실히 알아둬야 합니다. 확실히, AT&T 버전의 기어S는 부트로더가 락 된채로 판매되고, 개발자들이 부트로더가 락된 기어S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할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Link: XDA Developers Forum]에서 설치과정의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광고


    Posted by 퍼스나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