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S2, 아이폰과도 연동?
삼성전자는 자사의 최초 원형 스마트워치인 기어S2를 4.4버전 이상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삼성이 아닌 회사의 스마트폰 사용자 또한 기어S2의 구매 고객이 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기존의 삼성의 스마트워치인 기어 시리즈는 타이젠으로 구동되고, 오직 삼성 스마트폰, 태블릿만 호환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어S2에서 삼성은 더 많은 고객을 위해 삼성이 아닌 스마트폰까지 공식적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의 한 대변인은 Digital Spy를 통해 확인시켜줬는데, 삼성은 안드로이드 웨어가 걸어간 길을 따라 아이폰을 기어S2 지원 기기에 추가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웨어는 애플의 스마트폰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었습니다. "우리는 iOS의 개방 가능성을 보고있다" 라고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만약 지원이 될 경우, 아이폰을 지원하는 최초의 삼성 스마트워치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는 애플워치가 이미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와의 경쟁이 시작된 이후, 자기의 홈 잔디에서 더 많은 경쟁을 한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웨어와 기어S2가 모두 아이폰을 지원하기에, 애플워치는 더 많은 경쟁을 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대변인은 언제 그렇게 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얘기하지 않았기에, 삼성이 이동을 결심하기 전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