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새로운 뉴스

iOS 9.3에 블루라이트 차단 'Night Shift' 기능 추가

퍼스나콘 2016. 1. 12.


iOS 9.3 추가 기능 유출

애플이 iOS 9.3에서는 잠을 청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것이라 말했습니다. 어떻게 그럴까요? '나이트 시프트'라고 불리는 새로운 기능 사용을 통해 가능합니다. iOS 유저를 위한 새로운 이 기능은 애플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저녁에 밝은 블루 라이트에 노출되는것은 잠에 빠져들기 어렵게 하고, 하루 리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를 인용하여 설명합니다. 하지만 나이트 시프트는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iOS 디바이스의 시간은 당신의 위치에서 태양이 뜨기 시작하는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위치 정보 데이터와 결합합니다. 어두워졌을때(저녁이 되었을때) 스크린의 색상이 스펙트럼의 말단인 따뜻한 쪽으로 이동함으로써, 나이트 시프트는 당신의 눈을 더 쉽게 스크린을 볼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이는 좋은밤을 보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아침이 되면 스크린의 색상은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


불면증을 가진 아이폰과 아이패드 유저들은 이 소식을 듣고 행복해질 것입니다. iOS 9.2가 12월 8일 릴리즈 된 이후로, 신체의 내부 리듬이 편안한 잠을 얻을 수 있도록 다시 동기화 되기 전에 너무 늦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12월 8일 이후로 약 한달이 지난 지금, 다시 신체리듬을 정상적으로 돌리기엔 그다지 늦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다른 새로운 기능으로 메모 앱이 있습니다. 지문인식 혹은 패스워드로만 접근이 가능한 보안 메모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iOS 9.3의 정확한 배포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Source : phonearen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