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새로운 뉴스

윈도우10 탐색기 탭 기능인, Sets 기능 개발 취소

퍼스나콘 2019. 4. 24.

Sets는 탐색기와 다른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에서 탭을 가져오려 했습니다. Sets의 초기 버전이 Windows Insider 빌드(얼리버드)에 등장했지만 Microsoft는 이 기능을 없앴습니다. 트위터에서 Microsoft Rich Turner씨에 따르면, "더 이상은 없다." 라고 합니다.

 

업데이트 : ZDNet의 Mary Jo Foley는 Sets 기능이 사라졌음을 확인했습니다. 그것은 Microsoft 내부 소스에 따른 것입니다.

 

Windows의 명령 프롬프트, PowerShell 및 심지어 Linux Bash 셸과 같은 콘솔 창은 물론 파일 탐색기에서도 항상 탭을 원했기 때문에, 우리는 실제로 Sets를 기대했습니다. 메모장과 같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의 탭도 정말 멋집니다. Sets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이티브 탭창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2018년 6월 Microsoft는 Windows Insider 빌드에서 Sets 탭을 제거하였습니다.

 

이후 Microsoft는 Sets에 대해 조용했습니다. 2018년 12월, Windows Central의 Zac Bowden은 Microsoft의 출처에 따르면 Sets는 "취소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5개월이 지난 후, Sets는 취소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Microsft의 Rich Turner는 탭 콘솔 환경이 언제 생기게 될지에 대한 질문에 "쉘 제공 탭 환경은 더 이상 없다"라고 말하면서 여기에 있는 Sets를 언급했습니다.

 

출처 : https://www.howtogeek.com/411932/windows-10s-sets-app-tabs-are-no-more/am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