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M (6.0)
구글이 오는 5월 28일 개발자 컨퍼런스(I/O)를 통해 안드로이드 6.0을 발표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구글 I/O 페이지에 잠깐 업데이트 되었다 내려간 내용에서 구글이 안드로이드 M이라고 부르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환경에 안드로이드의 힘을 가져올것이라고 적혀있습니다.
Google-built in-car OS
또한 안드로이드 M은 in-car infotainment (information+entertainment) OS를 지원할것 이라고 예상됩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와 비슷하게 보이는데, 안드로이드 오토의 경우 애플 카 플레이와 같이 적합한 자동차에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M에서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다르게 차량의 하드웨어에 직접 빌트인 될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Google-built in-car OS)
Source : arstechnica
어플 권한 제어
▲ 안드로이드 앱의 단말기 기능 접근권한을 제어하는 앱옵스런처(AppOps Launcher).
지난 2013년 구글이 안드로이드4.3에 조용히 추가한 단말기 접근권한 제어 기능을 사용해 개발된 서드파티 앱이다.
[LINK: 미국 지디넷]의 소식에 따르면 기존 안드로이드처럼 소비자가 어플의 권한을 받아들이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M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각 어플의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어플의 각 권한을 사용자가 직접 결정할 수 있게 된다면, 사용자는 어플을 더 입맛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부 무료 어플의 경우 사용자의 결정과는 무관하게 사용자 정보를 이용하여 광고 사이트로 연결하거나 광고를 띄우는 등의 어플들이 존재합니다.
안드로이드M에서는 이러한 어플들의 권한을 직접 설정하여 위와 같은 피해사례를 막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