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I/O 2016 : 안드로이드N의 새로운 기능 공개
구글이 다음 버전인 안드로이드 7.0, 안드로이드M에 들어갈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N의 새로운 기능, 아래에서 확인해 봅시다.
유니코드9 지원 및 새로운 이모티콘
약 70여개의 새로운 이모티콘이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인간의 질문과 의도를 이해할 수 있는 구글의 새로운 음성 비서 시스템입니다. 기존 구글 나우를 개인 비서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최근 앱 한번에 삭제 버튼 추가
다른 안드로이드 제조사들이 이미 선보인 것이지만 안드로이드 N에서 마침내 최근 앱을 한 번에 지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턴트 앱
구글은 소비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지금 당장 앱의 경험을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뉴스 앱에서 어떤 이야기의 링크를 누르면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링크된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끊김없는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게 되면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고 재부팅하고 기다리고, 기다리는 시간을 보내야했습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N부터는 눈에 보이지 않게 다운로드가 이루어지며 사용자가 재부팅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설치됩니다.
VR 인터페이스
구글은 VR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N에는 VR을 위한 특별한 기능들이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VR 플랫폼인 데이드림도 이날 공개되었습니다.
멀티윈도우 멀티태스킹
사용자가 오버뷰 스크린(멀티태스킹)을 열고 앱의 제목을 길게 누르면 멀티윈도우가 작동하게 됩니다. 멀티윈도우 화면은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좌우나 상하, 그리고 크기 등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모드와 같이 화면이 큰 경우에는 프리폼 (freeform)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게 됩니다. 이는 사용자가 각자의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리사이즈 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묶음 알림
시간 순서대로 알림을 보여주는 대신에 안드로이드 N부터는 같은 앱 별로 알림을 보여주게 됩니다.
상태표시줄에서 바로 답변
상태표시줄에서 앱 알림을 확인하고 바로 그 상태에서 두 손가락으로 드래그를 하면 이메일이나 문자 등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멀티태스킹 버튼을 이용한 앱 스위칭
안드로이드 N부터는 멀티태스킹 버튼을 두번 탭하는 것만으로도 작동 중인 앱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퀵토글 세팅 옵션의 추가
퀵토글 상태에서 새로운 토글을 추가하거나 배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나이트 모드
안드로이드 N의 나이트 모드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인터페이스를 더 어둡게 하거나 따뜻한 느낌을 주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세이버
데이터 절약 기능으로 로밍서비스 사용자, 적은 데이터 패키지 이용자 등의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시스템은 백그라운드 데이터 이용, 이미지 퀄리티, 스트리밍 등에서 데이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향상된 파일 브라우저
더 빠른 네비게이션을 위한 사이드 메뉴가 추가되는 등 더 많은 파일 옵션이 생겼습니다.
디스플레이 캘리브레이션
수많은 안드로이드 제조사처럼 안드로이드 N에서도 디스플레이 색상값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스템 튜너 UI를 통해 RGB 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전력 효율성
마쉬맬로우에서 선보인 도즈 모드(화면이 꺼져있을 때 모든 백그라운드 처리 과정을 차단하는 기능)가 더 최적화되었습니다. 이제 중요한 알림을 놓치지 않게 되었습니다.
구글은 또한 프로젝트 Svelte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의 메모리를 줄이기 위한 프로젝트로 백그라운드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더 많은 안드로이드 기기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향상된 자바 8 언어 지원
안드로이드 N부터는 자바 8 언어가 지원됩니다. 안드로이드의 잭 파일러는 풋프린트와 개발 시간을 줄여줍니다. 또한 보일러플레이트 코드를 줄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스크린 확대
안드로이드 N에서는 사용자가 스크린 상의 모든 요서를 줄이거나 늘릴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320dp까지만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